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신도리코 N600 기종의 스캔 설정
(복합기는 IP를 부여했고, 인쇄는 사용중인 경우, 스캔 기능만 추가하는 방법을 설명한다)
복합기 설정
먼저 복합기에 부여된 IP를 주소창에 입력하면 복합기 관리 화면으로 들어갈 수 있다.
(여기서는 172.22.**.***)
관리자로 로그인하지 않고
공유 사용자로 로그인하면 된다.
왼쪽에서 주소록 아이콘을 클릭하고 <새등록> 버튼을 클릭한다.
파일 전송방법에서는 SMB를 선택한다.
주소록을 작성한다.
- 등록번호 : 따로 입력하지 않으면 복합기에 설정된 등록번호 중에서 비어있는 번호를 자동으로 부여한다.
- 이름 : 복합기 LED 화면에서 보이는 이름
- 검색문자 : 복합기 LED에서 보이는 검색문자. "상용"에 체크하면 제일 초기화면에 이름이 보인다.
- 호스트 주소 : 스캔받을 컴퓨터 IP
- 사용자 ID : 바탕화면의 내컴퓨터 - 오른쪽 버튼 "속성"에서 나타는 컴퓨터 이름
(가끔 컴퓨터 이름이 한글인 경우 복합기가 인식 못할 수도 있다)
- 암호 : 스캔받을 컴퓨터 계정의 암호
(Windows 7에서는 계정에 암호를 설정하지 않으면 스캔 받을 수 없다)
컴퓨터 설정
스캔 받을 컴퓨터에서 스캔 받을 폴더 만들고 공유한다.
적당한 폴더(예: scan)를 만들고 <오른쪽 버튼 - 속성 - 공유> 선택
공유할 사람에 Everyone 추가(권한은 읽기와 쓰기 모두 부여)
공유 아래 <고급 공유> 선택
권한에서 EveryOne에게 모든 권한 부여 확인
<제어판 - 고급 공유 설정 변경> 에서 필요한 항목 체크.
이렇게 해도 안되면
컴퓨터 이름이 한글이거나,
스캔받는 컴퓨터의 방화벽 때문일 수 있다.
컴퓨터 이름을 영어로 바꾸거나, Windows 방화벽을 끄고 다시 시도해보면 된다.
출처: https://ttend.tistory.com/267 [toward the end · · ·]